본문 바로가기
휴식/맛집

[강남 카페] 나의 새로운 아지트 "벙커 616"

by 소소하지만유니크한 2022. 3. 21.
728x90

집이 강남과 멀지 않아 약속은 주로 강남에서 잡는 편이다. 강남 물가 자체가 높다보니 강남에서는 균일가(?)의 프렌차이즈 카페를 자주가는 편이나, 요즘 강남에 특이한 대형카페가 많이 생겨 찾아다니는 재미도 있는 것 같다. 강남 최애 대형 카페는 아직 "알베르"이긴하나 워낙 유명한 터라 자리가 없는 경우도 많고, 사람이 많다보니 부산스러운 분위기에 가끔은 가기 싫을 떄도 있다.

알베르의 후기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포스팅 참고 ⬇️⬇️⬇️
https://soyoonique.tistory.com/129

 

[강남역 카페] 강남 최애 카페 "알베르"

나의 편애하는 감정이 듬뿍 담긴 그런 포스팅... 참새가 방앗간 못지나치듯, 강남역에 갈 일있으면 무족권 가는 카페. 분위기도, 냄새도, 맛 조차도 다 좋은 카페 :-D 지하 1층부터 로비, 2층까지

soyoonique.tistory.com

🪟 카페 내부

그에 반해, 최근에 방문한 "벙커 616"이라는 카페가 분위기면에서나 크기면에서 마음에 들어 새로운 아지트로 삼기로 했다.
복층으로 되어있으며, 지하와 지상의 경계에 위치한 층은 큰 스크린과 함께 분위기 있는 카페라면, 그 위층은 통유리로 되어 트인 공원에서 커피를 마시는 느낌을 선사한다. 확연히 다른 분위기의 두 층 모두 잘 되어있어 둘 다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다만, 단점을 고르자면 의자들이 편한 의자들은 아니다. 요즘 인스타에 유명한 카페를 가보면 다 그런 것 같다. 사진은 잘나올지 모르지만, 인체공학적이지는 않는 높이와 모양의 의자들을 배치해 놓았다. 나같은 경우는 밑의 층 소파에 앉았는데 소파는 낮고 그에 반해 테이블은 조금 높아서 테이블에 팔꿈치를 대고 있을 수가 없었다. 원래 커피마실 떄는 팔꿈치 대고 턱괴고 마시는 게 국룰 아닌가... 처음에는 커피마시기가 너무 불편해서 쿠션을 엉덩이에 깔고 마시다가 그것마저 불편해서 커피를 빠르게 마시고 눕다시피 앉아있었다.

🍵 음료

커피의 경우 아인슈페너가 7,500원으로 비싸긴했는데, 강남 위치 대형 카페의 운영비 등을 생각하면 그럴 수 있다는 생각에 넘어갈 수 있었다. 아직 유명해지기 전이라 좋은 분위기에 비해 사람도 많지 않아 친구들과 대화하기 너무 좋다. 무엇보다 커피 맛이 좋아서 다음에 또 방문할 것 같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