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식/일상다반사

[현대백화점] 백화점 VIP club yp 선정 후기 및 선정 기준

by 소소하지만유니크한 2022. 5. 19.
728x90

 

어느 날 현대 백화점으로부터

2분기 vip 선정이 되었다고 연락이 왔다.

 

 

원래 기본 vip 선정은 1년의 단위로

설명되어있지만

분기동안 그에 비례하는 금액을 사용했을 때

다음 분기동안 vip으로 선정해준다.

1분기에 불가리 팔찌 등 백화점에서

소비를 많이 했기 때문에

그럴 수 있다고 생각했다.

 

VIP 등급 및 선정 기준

 

참고로, 현대백화점 VIP 등급을 잠깐 설명하자면

현재 기준으로 6개로 나뉜다.

원래는 5개였지만 club yp 등급가 추가되었다.

 

원래는 등급은

연간 사용한 금액(구: 적립된 VIP 마일리지)

기준으로 선정된다.

 

근데 웬걸,,,

백화점 앱을 확인하니 YP HAUS 마크가 있었다.

 

club yp의 경우는 선정 기준에

내부 선정고객이라는 표시가 있었지만,

내가 인플루언서 아니고

날 내부적으로 뽑을 일이 없기 때문에

그리고

기본적으로 작년 기준

3천만원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확인차 서비스 센터에 방문했다.

 

근데 방문하니, 진짜 5월 1일자로

CLUB YP 등급에 선정된 게 맞다면서,

이것 저것 챙겨주셨다...

 
 

선정된 이유를 곰곰히 생각해보았다.

그 중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드는 것은

5월 1일자로 선정된 것을 보아,

4개월, 즉 1년의 1/3이 지난 시점 동안

원래 1년간 채워야하는 3,000만원의 1/3인

1,000만원을 썼기 때문일 것 같았다.

4개월 동안 실제로 사용한 돈은 아래와 같다.

7건에 천삼백만원이라니,,,^^,,,,

그리고 옵션이긴 하지만

VIP 용 카드도 새로 발급받을 수 있다.

(사용하던 카드 그대로 사용해도 됨)

카드가 영롱하길래 난 카드를 변경했다.

진짜 찐한 주황색이다.

몰랐는데 YP는 VIP 재밌게 배치한 것이었다.

변경한 후, 백화점 카드에 보이는 화면도 바뀐다.

처음엔 바끼지 않고 흰색만 보이길래

앱을 지우고 다시 깔았다.

서비스

 

받은 이것저것에 중에 책자가 있었고

내가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서 자세하게 기재되어있다.

> 전용 라운지 YP HAUS 이용

 

백화점에는 VIP를 위한 공간이 있는데,

그 공간에서 쉬거나 음료를 주문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현대백화점 판교점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더현대 서울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146번길 20 현대백화점 판교점

 

CLUB YP는 신설된 등급이다보니,

라운지가 전국적으로 있진 않다.

딱, 판교점과 더현대 서울 두 곳에만 있다.

운영시간은 백화점 운영시간과 동일한 것 같다.

특이하게 입장할 때

현대백화점 모바일 카드 앱이 필요하다...

앱을 켜서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YP HAUS를 눌러야한다.

참고로 라운지 근처가 아닌 곳에서 누르면

에러 메세지가 뜬다.

 

> 웰컴 기프트

 
 

받은 것 중에 물품도 있다.

그것은 바로 "향초"였다.

냄새가 좋았다.

우디향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좋아할 향기였다.

> 발레 파킹/ 바우처

참고로, 발레파킹은 월~목만 무료고,

금~일/공휴일은 발렛이 무료가 아니다.

그래서 대신, 금~일 혹은 공휴일에 사용할 수 있는

발레바킹 서비스 쿠폰을 12매 제공해준다.

그리고 추가로 쇼핑할 떄 쓸 수 있는 바우처를

아래와 같이 제공해준다.

한 장씩 뜯어서 사용할 수 있는 구조이다.

> 할인 혜택

기본적으로 현대 계열

(더현대 닷컴, 현대식품관, 현대백화점면세점)의 등급을 올려주고,

백화점(일부 브랜드 제외), 그리팅, 문화센터 수강료에 대해서

5%할인을 해준다.

Cafe H에서 음료와 다과를 제공받을 수 있다지만,

라운지에서도 마실 수 있으니

굳이 이용하지는 않을 것 같다.

 

728x90

댓글